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차압유량조절밸브 수리·교체 지원사업 본격 시행
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차압유량조절밸브 수리·교체 지원사업 본격 시행
  • 오철 기자
  • 승인 2019.04.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시설 노후 설비 적기 유지보수로 지역난방 품질 향상 도모
차압유량조절밸브(PDCV) 수리·교체 지원사업 안내문
차압유량조절밸브(PDCV) 수리·교체 지원사업 안내문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2019년도 에너지효율향상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난방 사용자시설 내 설치된 차압유량조절밸브(PDCV)에 대한 수리 및 교체비용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난방 사용자 시설의 노후설비 교체 촉진을 통한 국가에너지 이용효율 제고 및 지역난방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한다.

차압유량조절밸브는 지역난방에서 공급하는 압력이나 유량변동에 관계없이 기계실 내 차압을 일정한 범위로 유지해 지역난방 공급 유량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장비로 사용자 시설의 열손실 절감을 통한 설비 운영 효율성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밸브가 비정상으로 작동하는 경우 공사에서 가동하는 펌프 동력이 증가하고, 사용자 시설 내 자동제어설비의 원활한 작동이 어려워 난방 품질불량이 발생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공사와 계약된 고객으로 사용자 기계실 내 설치된 차압유량조절밸브 수리 및 교체를 원하는 경우 소재지 관할지사 고객기술과로 유선 신청 후 신규교체 및 수리에 따른 소요비용의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은 2018년 분당사업소에 시범사업을 진행한 결과, 추진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드러나 올해부터 전국 18개 전 지사로 확대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공사는 지역난방 열사용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대국민 서비스 제공으로 국가 에너지이용효율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지원내용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www.kdhc.co.kr) 고객행복마당으로 접속하거나 고객센터(1688-24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