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대국민 공모전 개최
산자부,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대국민 공모전 개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4.08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 단장 신재행)이 수소경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최하는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접수가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이어진다.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수소경제 이행을 위해 국민 참여 확대를 통한 이해 증진 및 의견 수렴과 참신하고 다양한 수소에너지 홍보 방안을 발굴을 목적으로 열린다.

추진단은 수소에너지가 일반 대중에게 생소한 점을 감안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및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홈페이지 및 공모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수소의 특성과 수소경제의 의의, 친환경성, 경제적·산업적 파급 효과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슬로건 ▲카드 뉴스 ▲캐릭터 ▲UCC ▲정책제안의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전문가들의 1차 심사 이후 선정된 작품들에 대해서는 5월 한 달 동안 대국민 투표를 통해 심사를 진행하고 최종 당선작 1개는 부상과 함께 산자부장관상, 각 부문 당선작은 부상과 함께 H2KOREA상 등을 수여하는 시상식이 이뤄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의 홈페이지 (http://수소에너지바로알기.com)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