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계약업무 직무교육 및 감사 청렴간담회 실시
가스기술공사, 계약업무 직무교육 및 감사 청렴간담회 실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3.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한 계약업무로
공기업 반부패 문화 정착 기여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가 지난 26일 본사 및 전 지사 계약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계약업무 직무교육 및 감사 청렴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청렴계약제도에 대한 소개와 청렴도 개선계획 설명, 국가계약법 등 계약규정 개정내용 소개, 공공 구매제도와 정부권장정책의 이해, 전자조달시스템의 소개 및 시연을 통한 활용도 제고 등에 대한 심도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계약규정 내용 등 실무와 관련된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공공구매제도와 정부권장정책 규정 및 정보를 계약담당자들이 공유하며 현 정부의 정책기조인 '사회적 가치 실현'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강희갑 계약 담당 부서장(경영지원처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청렴계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계약업무를 수행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도적 기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감사 주관 청렴간담회에서 박상배 감사는 계약담당자와의 교육을 통해 계약관리 업무의 중요성과 청렴 실천을 강조했다.

박 감사는 "국민들이 바라보는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수준과 청렴 요구 수준이 상당이 높다는 것을 인식해 청렴문화 수준을 높여 반부패 활동에 전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