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도시가스 '계량기 성능 연구실' 구축
대성에너지, 도시가스 '계량기 성능 연구실' 구축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3.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량시스템 신뢰성 확보
민원 최소화로 서비스 강화

[한국에너지신문]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가 지난 18일 계량기 기차(器差) 검사 및 고장 계량기 분석이 가능한 자체 '계량기 성능 연구실'을 구축하고 도시가스 계량시스템에 대한 고객 신뢰성 확보 및 민원 최소화를 통한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계량기 성능 연구실은 대성에너지에서 구매하는 년 간 20만대 이상의 계량기에 대해 설치 전 검사기준(KS Q ISO 2859-1)에 의거 기차 검사를 실시해 계량기의 정확도를 높이는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고장 계량기의 분해점검을 통한 원인분석과 계량기 성능 관련 민원 발생 시 기차검사를 실시함으로써 고객 신뢰성 확보를 책임진다.

이를 위해 연구실에는 기차 측정 정확성이 높은 소닉노즐 및 뱅크가 적용된 건식 기차 검사대가 설치됐으며 계량기 모델 G1.6, G2.5, G4의 경우 최대 10대까지, G6은 최대 3대까지 검사할 수 있는 구조로 대성에너지는 매월 약 1000여대의 계량기에 대한 기차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성능연구실 내에서 이뤄진 각종 계량기에 대한 사전 및 사후 테스트를 통해 확보된 데이터를 토대로 추후 계량기 제조사 자체평가를 실시해 더욱 우수한 계량기 구매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기일형 대성에너지 고객가치창조본부장은 "이번 계량기 성능연구실 구축이 고객에게 정확한 계측과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를 얻는 첫걸음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대성에너지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도시가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