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디젤·수소시대의 석탄산업’…김병희 강원대 공과대학장 초청 특강
‘탈디젤·수소시대의 석탄산업’…김병희 강원대 공과대학장 초청 특강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03.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탄공사, 2019년 사회혁신스쿨 제3강 개최
김병희 강원대학교 공과대학장이 8일 대한석탄공사 사회혁신스쿨 특강을 진행했다.
김병희 강원대학교 공과대학장이 8일 대한석탄공사 사회혁신스쿨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에너지신문]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는 8일 원주 본사 대강당에서 김병희 강원대학교 공과대학장을 초청해 ‘4차산업혁명시대와 석탄산업’을 주제로 2019년 사회혁신스쿨 제3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최근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추진과 관련, 수소경제에 대한 공사 직원들의 올바른 이해와 공사의 발전방향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서 김병희 학장은 석탄산업의 현황과 기후변화, 4차산업혁명과 석탄산업, 탈디젤·수소시대의 석탄산업, 석탄공사의 새로운 포지셔닝 등을 주제로 수소경제시대에 석탄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석탄공사 사회혁신스쿨은 국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 석탄공사 임직원들의 사회혁신 및 자기혁신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10월부터 4회가 개최됐으며 올해도 계속된다.

유정배 사장은 “갈탄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석탄산업의 새로운 기회에 대해 공유하게 된 소중한 시간으로, 최근의 에너지 패러다임에 대해 심도있게 준비해 석탄공사가 에너지공기업으로서의 새로운 역할을 찾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