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를 줄여 주세요 '제24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 개최
온실가스를 줄여 주세요 '제24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9.03.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등을 주제로 환경작품공모전 개최
동영상, 포스터․일러스트레이션, 카드뉴스 4개 공모분야 접수
4.1~26까지 접수, 총 80명에 총 상금 1940만원 수여 예정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시는 기후변화 및 환경, 에너지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작품을 발굴하고자 ‘제24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는 서울’, ‘세계 기후선도 도시, 서울’을 주제로 한다. 소재는 ‘자원순환도시, 서울’, ‘미세먼지 걱정 없는 서울’, ‘태양의 도시, 서울’, 새는 에너지를 줄이고 신재생 에너지를 만드는 ‘원전하나줄이기 정책’ 등이다.

환경‧에너지 문제의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과 환경‧에너지 문제 대응 및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환경‧에너지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포스터․일러스트레이션, 카드뉴스 등 4개 공모분야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접수기간은 4월1일~26일까지이며, 작품 제출 기준에 따라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우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는 메일(master@seoulidea.org)로 받으며, 포스터‧일러스트레이션 부문은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1층)에서 방문‧우편 접수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seoul.go.kr)와 환경작품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eoulidea.org)에서 확인 가능하며 출품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24회 환경작품공모전 포스터 [제공=서울시]
제24회 환경작품공모전 포스터 [제공=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