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캐시백 ‘카드로 로그 인 서비스’ 출시
OK캐시백 ‘카드로 로그 인 서비스’ 출시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1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로컨덴츠 시장 활성화에 큰 기대

SK㈜가 업계에서는 최초로 소액결재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시백(www.okcashbag.com)을 통해 ‘카드로 로그 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다.
SK㈜는 각종 유료콘텐츠 이용시에도 종전과 같은 입금정보를 입력하는 절차 없이 보유하고 있는 OK캐시백 포인트로 콘텐츠 이용하여 요금을 지불할 수 있게된다.
카드를 발급 받은 OK캐시백 회원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SK㈜가 최근 제휴를 맺은 130여개의 온라인 유료 사이트에 별도의 회원가입과 로그 인 절차 없이 OK캐시백 카드 번호만 입력하면 자유롭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OK캐시백 회원수는 이미 2천만명에 육박하여 적립금액만 1천500억원에 달하며, 1일 평균 75만명, 월평균 80억원 정립, 월평균 포인트 사용액 35억, 월 캐쉬백 구폰 수거 80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현재까지는 온라인에서 유료컨덴츠를 이용하기 위해 활용되어 왔던 방식은 현금 입금, 신용카드, 전화 화폐구입 등이며, 그중 현금 입금, 신용카드 방식은 번거롭고 개인정보노출 염려가 있다는 점에서 전자화폐 구입방식은 일정단위만 구입이 가능해서 소비자들이 기피해 왔었다.
최근 들어 휴대폰결재, 전화요금, 대체 등의 방식이 편리하다는 장점 때문에 각광받았으나 SMS 확인절차, 후불청구방식, 타인 도용 등의 위험성이 있었다.
SK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오는 2005년까지 1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온라인 소액결제시장의 활성화를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