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재생에너지 실증연구단지 구축 토대 마련
새만금 재생에너지 실증연구단지 구축 토대 마련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3.0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기평, 새만금개발청 등과 업무협약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중인 임춘택 에기평 원장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 중인 임춘택 에기평 원장(오른쪽 두번째)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은 지난 4일 새만금개발청에서 새만금개발청과 전라북도, 군산시, 새만금개발공사와 함께 새만금 재생에너지 국가종합실증연구단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에기평 임춘택 원장을 비롯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국회 이춘석‧안호영‧김관영 의원, 강팔문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이 참석했다.

협약은 지난해 10월 30일 개최된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비전선포식' 이후 국가실증단지 구축을 위해 체결한 첫 번째 업무협약으로 새만금 지역의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에기평은 국가실증단지 구축에 대한 총괄 및 사후 관리를 담당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새만금개발청은 실증연구단지 구축을 위한 건축 부지 임대 및 실증단지 공유수면 점사용 인·허가, 전북도와 군산시는 예산 및 각종 행정, 새만금개발공사는 실증단지 부지 매립면허권 관련 업무를 지원 할 계획이다.

임춘택 에기평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가종합 실증연구단지구축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며,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국가 에너지 산업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에너지 전환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