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에너지, ‘문경솔라발전소’ 투자자 모집
루트에너지, ‘문경솔라발전소’ 투자자 모집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2.1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율 최대 11%…역대 최고

[한국에너지신문] 재생에너지 전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루트에너지가 ‘문경솔라발전소 595㎾’ 상품을 지난 13일 출시했다.

경상북도 문경시에 위치한 해당 발전소는 발전사업허가, 개발행위 허가 등 인허가를 완료하고 계통 확보는 물론 20년간 170원/㎾h로 REC 장기 고정가격 전력판매 계약까지 완료된 발전소로 이번 펀딩에서는 총사업비 13.5억원 중 발전소 시공자금 및 사업부지 잔금 용도에 필요한 4억원을 일차적으로 모집한다.

수익률은 10~11%(대구/경북 주민 연 11%, 일반 시민 연 10%)로 역대 루트에너지 태양광 투자 상품 중 가장 높다. 오는 4월 말 준공 예정인 해당 발전소는 이미 전체 공정의 70% 정도 시공이 진행됐다.

또 인허가 및 계통연계 확보는 물론 장기 REC 전력 판매 또한 계약이 완료돼 있어 투자 안정성이 굉장히 높다는 평이다.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투자원금이 안전하게 상환될 수 있도록 사업부지에 대한 1순위 근저당 설정, 채권양도 담보, 부채상환적립금계정(DSRA) 등 여러 투자자 보호장치를 두었다고 루트에너지 리스크관리위원회는 밝혔다. 

루트에너지는 발전소 인근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웃 우대’ 정책을 펴고 있다. 발전소가 소재한 문경시뿐만 아니라 인근에 있는 대구 및 경북의 주민들이라면 ‘이웃’ 인증 후 1%의 우대금리 혜택을 받고 연수익률 11%에 투자할 수 있다. 물론 투자 참여는 지역과 관계없이 전국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투자자 모집은 지난 15일 금요일부터 루트에너지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됐다. 

윤태환 대표는 “이번 문경솔라발전소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의 태양광 투자 상품을 거의 매주 오픈할 예정”이라며 “누구나 재생에너지에 투자하고 주인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닦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