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구원, 학습서비스 경영시스템 ISO 국제인증 획득
원자력연구원, 학습서비스 경영시스템 ISO 국제인증 획득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12.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ISO 29990:2010 인증(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가 학습 수요자에게 최상의 교육 여건을 제공할 수 있는 교육훈련기관을 선정해 글로벌 모범교육기관으로 공인한 뒤 수여한다. 국제 표준규격에 부합하는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전담 인력과 조직을 운영하면서 관리체계를 구축해야 받을 수 있다.

1967년 설립된 원자력교육센터는 매년 IAEA 등 국제기구와 원자력 기술의 해외 진출기반 조성과 국제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공동 교육훈련과정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국내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한편 연구원 직원교육 브랜드인 ‘KAERI-ACE’ 등 매년 80건 이상의 자체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연구원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로부터 지난 2008년과 2011년 정부 출연 연구기관 최초로 ‘공공부문 인재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을 받았다. 2012년 지식경제부의 국가품질대상 인재개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백원필 원장 직무대행은 “센터는 지난 반세기 동안 대한민국 원자력의 평화적 이용 개발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에 힘써왔다”며 “세계적 수준으로 인정받은 교육훈련 역량을 기반으로 미래 세대가 요구하는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의 글로벌 표준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