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경남, 에너지효율대상 개최...유공자 18명 표창
에너지공단 경남, 에너지효율대상 개최...유공자 18명 표창
  • 오철 기자
  • 승인 2018.12.0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자부 장관 표창에 단체상 엔포스, 함양군 최광현, 사조산업 고성고장 서용권, 진주YMCA 지종근 수상
2018년 경상남도 에너지효율대상에서 상을 수상한 유공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한국에너지공단]
2018년 경상남도 에너지효율대상에서 유공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신문] 경상남도와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배상석)는 지난 5일 호텔인터내셔널 창원에서 ‘2018년 경상남도 에너지효율대상’을 개최했다.

경남 에너지효율대상은 에너지부문 수요관리 및 효율향상에 크게 기여한 경남지역 유공자를 격려하고, 공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대상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4명, 경상남도지사 표창 8명,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 6명 등 모두 18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우선 산업부 장관 표창은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기술표준화와 국산화를 위한 R&D에 기여한 공이 큰 엔포스에 단체상이 수여됐으며, 신재생에너지보급 및 확산에 기여한 최광현 함양군 주무관, 에너지효율향상에 기여한 서용권 사조산업 고성공장 과장과 지종근 진주YMCA 사무총장이 수상했다.

경상남도지사 표창은 산업체 에너지효율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큰 코코세라믹이 단체상을 받았고, 전용범 넥센타이어 이사, 고민수 빙그레 김해공장 부장, 박진수 월산페이퍼 마산공장 차장, 박영환 태림페이퍼 의령공장 차장, 박우식 김해시 주무관, 김재영 함안군 주무관 8명이 받았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에는 공영호 농협사료 경남지사 과장, 황기수 흥국B&P 과장, 최금정 창원문화재단 과장, 장병철 창원시 하수처리사업소 주무관, 김주학 김해시 칠암도서관 주무관 등 6명이 받았으며, 한국신소재가 단체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배상석 공단 경남지역본부장은 “에너지절약과 효율향상을 통해 저탄소·고효율 에너지사회 구현에 기여한 우리 지역의유공자들과 함께한 뜻 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묵묵히에너지절약을 위해 노력하시는 숨은 공로자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행사에는 유공자와 경남지역 에너지 분야 주요인사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