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에너지 R&D ‘기술로드맵’ 수립 착수
에기평, 에너지 R&D ‘기술로드맵’ 수립 착수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12.0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 전문가와 세부 이행계획 마련
29일 쉐라톤서울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에기평 에너지기술개발계획 기술로드맵 수립 착수회의
29일 쉐라톤서울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에기평 에너지기술개발계획 기술로드맵 수립 착수회의

[한국에너지신문] 정부가 에너지 전환정책 기술 역량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제4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의 로드맵 마련을 위해 산학연 전문가들이 모였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은 지난달 29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제4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 기술로드맵’ 수립을 위한 착수회의를 170명의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기술로드맵은 지난달 22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착수한 ‘제4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핵심투자 대상 기술도출 및 단계별 R&D 이정표를 담기 위한 것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수립될 계획이다.

기술로드맵은 글로벌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부합하고 정부 에너지 전환 정책에 맞춰 청정 미래 에너지 도입을 가속화하는 것이 주요 목표로 계획된다.

태양광, 풍력, 산업·건물효율, 수소 연료전지, 자원개발, 에너지 안전 등 16개 기술의 중점투자 분야 및 전략과제가 도출되고, 기술개발 투자 마일스톤을 마련하는 등 세부 이행계획이 로드맵에 담길 계획이다.

임춘택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은 “이번 기술로드맵을 디딤돌로 삼아 정부의 R&D 투자가 대·공기업, 중소·중견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에기평도 기술로드맵이 신성장동력의 한 축으로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 효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모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