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주선(酒仙)이 되는 길 (36) 참깨주
[연재] 주선(酒仙)이 되는 길 (36) 참깨주
  • 한국에너지
  • 승인 2018.12.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중년 건강주

[한국에너지신문] 깨 주성분의 50%를 차지하는 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불포화지방산입니다. 단백질은 20%로 식물성 단백질 중 영양적으로 우수합니다. 무기질 중 칼슘, 칼륨, 철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B1도 비교적 많습니다. 참깨주는 향기롭고 맛 좋은 황색 술이 됩니다. 이 술은 장기간 마시면 정력이 왕성해지고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예방하며 혈압을 내리므로 중년기 이후 건강주로 적격입니다. 

* 약효
- 자양강장, 강정, 관절염, 당뇨, 변비, 허약 체질, 신경통, 고혈압, 중풍

* 담그는 법 

1) 참깨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말려 사용하거나 햇볕에 말리고, 타지 않도록 살짝 볶아 쓰기도 하는데 어느 경우든지 재료 200g에 담금주 1.8ℓ의 비율로 담근다.

2) 참깨, 들깨, 검은깨 종류에 상관없이 담글 수 있으며 모든 종류를 같은 양으로 섞어 담가도 된다. 검은깨의 약효가 더 좋다고 한다. 

3) 소주와 참기름을 같은 양으로 섞어 즉시 마시는 방법도 있는데 이 경우 섞은 후 3일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 이 술은 신경통, 변비, 장염에 특효이다.

4) 소주와 참기름을 2:1의 비율로 담가 하루에 세 번, 한 번에 소주잔으로 한 잔씩 마시면 신경통, 변비 고혈압에 특효가 있다. 이 술은 한꺼번에 많이 담가두고 마셔도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