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CNG시내버스 운영간담회' 개최
대성에너지, 'CNG시내버스 운영간담회' 개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11.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효율성 향상 및 CNG버스 보급 확대 방안 논의
대성에너지가 15일 'CNG시내버스 운영간담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대성에너지가 15일 'CNG시내버스 운영간담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한국에너지신문]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가 지난 15일 대구·경북지역 시내버스 운송사 관리임원 및 대구광역시, 경산시, 영천시 정책담당자와 시내버스조합 담당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CNG시내버스 보급 확대와 안정적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정부의 미세먼지 종합대책에 따른 친환경버스 도입 계획, 수도권 운행제한제도(LEZ) 시행지역 확대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을 안내하고,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전망 및 수소충전소 인프라 확충 관련 내용도 함께 논의했다.

또 전문가를 통해 CNG버스의 자체 관리방법에 대한 설명과 현장에서의 불편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등, CNG 공급자와 사용자간 소통을 통해 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했다.

이어 대구 이외 경산, 고령, 영천 지역에서도 CNG버스가 추가로 도입될 수 있도록 CNG의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박종률 C&M본부장은 "최근 정부가 대도시 노선버스를 CNG버스로 전면 교체를 추진하고 있다"며 "대구는 전국 최고 충전 인프라를 갖춘 지역이어서 가격 경쟁력도 충분한 만큼, 인접한 고령군, 영천시의 시내버스와 청소차, 학원용 중형버스까지 CNG차량이 운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