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마케팅대상 최우수상 수상
SK(주), 마케팅대상 최우수상 수상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리더쉽 전사부문 3년 연속<2002-5-24 11:30>
SK(주)(대표 황두열)가 지난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02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마케팅 리더쉽 전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대한민국 마케팅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93년부터 매년 실시해온 ‘KMA히트상품 대상 시상제도’를 재작년부터 확대 개편한 것으로 신상품 개발 뿐 아니라 마케팅 전략 및 활동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온 기업을 선정해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SK는 전사의 조직 및 인프라가 마케팅 지향적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마케팅 리더쉽 전사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와관련 SK는 주유소 차원의 마케팅을 적극 지원해 자동차 생산을 제외한 분야의 ‘운전자를 위한 토털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중고자동차 매매, 화물차 공차정보제공, 편의점, 차량경정비, 디지털사진인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주유소에서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곳에 집중하고 있다.
그리고 1천5백만명이 넘는 엔크린 보너스카드 회원을 기반으로 OK캐쉬백 사업의 고객DB를 구축해 다양한 고객중심의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SK는 자사의 딜러 사이트인 ‘SK e-마켓(skemarket.com)’을 통한 인터넷 마케팅 지원과 CRM의 수준을 높여 주유소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SK는 이번 마케팅대상 수상으로 대외적인 이미지 상승과 함께 SK 계열주유소의 전체적인 신뢰도가 함께 상승될 것으로 기대했다.<이덕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