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오일, 사이트 개편
예스오일, 사이트 개편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04.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적주문 등 새로운 거래방식을 주가 당일거래 원칙<2002-4-25>

산업자원부 주관 전자상거래(B2B)시범 업체인 (주)코엔펙(대표 양만희)의 예스오일이 사이트를 개편해 29일부터 본격 시동한다.
예스오일((http://www.yesoil.com)은 최근 주문 프로세스의 변경과 정보강화를 중점으로 사용자에게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정보와 편리성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사이트 개편에서 기존의 카탈로그 방식의 주문형태인 일반주문을 3단계로 축소해 구매자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주문 프로세스의 축소와 함께 △견적주문이라는 새로운 거래방식을 추가하여 주유소 등 구매자들이 구매조건을 제시하면 판매자들이 가격 및 조건을 제시하는 구매자 중심의 방식의 입찰과 당일거래를 원칙으로 하는 방식을 추가했다.
이방식은 주유소를 비롯한 구매자들이 구매조건을 제시하면 판매자들이 가격 및 조건을 제시하는 구매자 중심의 방식으로 일반적인 입찰착개념과 동일하지만 당일거래를 원칙으로 한다.
코엔펙의 에스오일은 기존의 석유와 법률 관련 정보이외에도 에너지관련 입찰정보, 부동산 정보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의 정보공유 확대에 기여하기로 했다.
또 사이트중에 △마이예스오일 메뉴를 이용 회원 개개인의 정보 및 다양한 거래내역 등의 조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용한 편의성을 부각하는 등 고객만족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이덕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