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 친환경건축디자인공모전 수상작 전시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친환경건축디자인공모전 수상작 전시
  • 오철 기자
  • 승인 2018.10.1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친화형 도시재생 비전 커뮤니티 센터’를 주제로 34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
지난 5일 공모전에 수상한 34개팀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5일 공모전에 수상한 34개팀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와 함께 11월 4일까지 한달간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제11회 친환경건축 디자인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제11회를 맞이한 친환경건축디자인공모전은 매년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친환경건축을 소재로 한 건축 설계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친화형 도시재생 비전 커뮤니티 센터’를 주제로, 미래 건축가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공모전 결과 수상작은 34개 작품으로, 최우수상에는 ‘새뜰마루센터 (강대규, 박수경, 이정원(지도교수), 충남대학교)’가 선정되어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지난 5일 공모전에 수상한 34개팀에 대해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막식을 개최한 바 있다.

새뜰마루센터는 자연, 건물, 사람의 통합이라는 디자인 전략을 바탕으로 생태모방(Biomimicry) 기법을 활용하여 패시브와 액티브 디자인 요소의 통합을 시도하는 등 디자인과 기술 수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모전 수상작은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에 위치한 서울에너지드림센터 1층 드림갤러리에서 전시되며, 관람 문의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www.seouledc.or.kr) 또는 전화(070-8853- 9740)로 하면 된다.

서울시 이상훈 환경정책과장은 “친환경 녹색건축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건축학도들이 본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 건축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서울시 도시재생 비전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수상작 전시회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