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행복한맘 태교 교실’ 개최
한국지역난방공사, ‘행복한맘 태교 교실’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8.10.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교육, 태교음악회 실시 후 출산축하키트 후원
'행복한 맘 태교 교실'을 찾은 '예비 엄마'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행복한 맘 태교 교실'을 찾은 '예비 엄마'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출산 예정인 다문화가정 80여명에게 육아교육과 태교음악회, 출산축하키트를 지원하는 ‘행복한맘 태교교실’을 지난 5~6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성남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와 함께 올해로 세 번째 시행하는 이번 행사는, 결혼이주 다문화 여성 대부분이 국내에서의 출산과 육아정보 부족으로 불안을 겪고 있는 점을 착안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첫날은 태교요가, 라마즈호흡법 등 산전관리와 신생아마사지, 모유 수유 등 육아법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을 실시했고, 둘째 날에는 신구대학교 식물원 야외 공연장에서 태교음악회 및 행사에 참석한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새로 태어날 아이를 위한 출산축하키트(분유, 기저귀, 신생아용품 등)를 전달했다.

한편, 공사는 2013년부터 결혼이주 다문화가정 여성들에게 한국어교재 지원 및 한국어말하기·편지쓰기 대회를 후원 중에 있다.

공사 관계자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희망에너지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나눔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