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 시민 토크콘서트 개최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 시민 토크콘서트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8.10.1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시청 다목적홀, 500명 시민과 서울시장, 배우 박진희 등 함께 실천방안 모색
홍보 포스터
홍보 포스터

[한국에너지신문] 시민과 함께하는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 토크콘서트가 오는 15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위원회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심각한 환경오염을 야기하고 있는 플라스틱 사용문제에 대해 시민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서, 지난달 서울시가 선언한 ‘플라스틱 프리 도시’의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토크콘서트는 김현욱 아나운서, 정성호 개그맨의 사회로 진행되며 박원순 서울시장, 영화배우 박진희, KBS스페셜 ‘플라스틱 지구’ 송철훈 PD, 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이사장 등이 토크 패널로 출연한다.

일상에서 플라스틱을 줄이는 방법, 플라스틱 저감 관련 정책 등 평소 궁금했던 문제들에 대해 패널과 묻고 답하기, 스케치북 토크, 나의 환경지수 알아보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중과 함께하는 자리로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에는 패널과 시민이 함께 실천 다짐을 적는 퍼포먼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1부에서는 유미호 녹색위 자원순환분과위원장의 기조발제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일상을 꿈꾼다’를 시작으로 1주일간 쓰레기 없이 살아가기,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카페, 쓰레기로 제품을 만드는 디자이너 등 시민이 직접 실천하는 다양한 사례를 듣는다.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의 실천방안과 관련해 ‘민주주의 서울, 서울시가 묻습니다’(http://democracy.seoul.go.kr)를 통해 다양한 시민 제안도 올릴 수 있다.

19일부터 이틀간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시민체험마당’에서는 서울새활용플라자 작가들과 함께하는 액세서리, 인형, 카드지갑 등 새활용품 만들기 체험 및 장터, 환경정의, 서울환경연합 등 환경단체들의 캠페인 등 다양한 부스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며 “일상생활 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토크콘서트에 많이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