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지자체와 도시 태양광 보급 논의
에너지공단, 지자체와 도시 태양광 보급 논의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09.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도시형 태양광 보급 활성화 지자체 협업 사업모델 설명회' 개최
유휴부지 활용 태양광 보급 확산 및 비즈니스모델 논의
11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 지방자치단체 재생에너지 담당자를 대상으로 ‘도시형 태양광 보급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협업 태양광 사업모델 설명회’를 열었다.
11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 지방자치단체 재생에너지 담당자를 대상으로 ‘도시형 태양광 보급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협업 태양광 사업모델 설명회’를 열었다.

[한국에너지신문] 에너지공단과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모여 도시 태양광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도시의 유휴부지를 활용해 발전시설을 지어 재생에너지 정책의 확대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상홍)은 지난 11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지방자치단체 재생에너지 담당자를 대상으로 '도시형 태양광 보급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협업 태양광 사업모델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전국 광역 및 기초지자체, 지방교육청 및 지방 공공기관 등 재생에너지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렸다.

정부는 도심지 시설물과 유휴부지를 활용하는 도시형 태양광 확산을 통해 부지확보, 전력계통, 주민수용성 등 태양광 사업의 주요 장애요인을 해소하고 재생에너지 보급 목표를 속도감 있게 달성해 나갈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공단은 지자체, 지방 공공기관이 관리중인 시설물 등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도심지 유휴부지 활용 태양광 사업모델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이상훈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지자체, 지방 공공기관, 산업단지·주유소 등의 민간시설에 이르기까지 국민 생활과 밀접한 도심지 시설물을 활용한 태양광 보급 잠재량은 매우 높다"며 "도시형 태양광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자체와 지방 공공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설명회에서는 산업단지 협동조합형 태양광 사업, 지자체 주도형 재생에너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설명과 최근 개정된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PS)에 대한 상세한 소개도 이어졌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태양광 사업 인허가 등을 담당하는 지자체 담당자의 업무 이해를 돕고 원활한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 사업 추진을 위한 지자체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