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음성군, '일자리 창출' 맞손
가스안전公-음성군, '일자리 창출' 맞손
  • 임은서 기자
  • 승인 2018.09.0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안전 관련업계 일자리 발굴 등 협약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오른쪽)과 조병옥 음성군 군수가 5일 가스안전공사 대회의실에서 음성군 내 일자리 창출 및 가스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5일 가스안전공사 대회의실에서 음성군 내 일자리 창출 및 가스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오른쪽)과 조병옥 음성군 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와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5일 가스안전공사 대회의실에서 음성군 내 일자리 창출 및 가스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스안전성 확보를 위한 신규 일자리 창출 ▲대상별 맞춤형 취업지원 사업 전개 ▲가스·안전 산업 분야 지역인재 육성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에서는 음성지역 구직자 중 가스·안전 관련업계에 취업을 돕기 위해 대상자의 연령·역량 등을 감안해 대상별 적합 일자리를 발굴하고 이에 필요한 교육수강 지원한다. 이를 위해 청년, 신중년 및 시니어, 경력단절 여성 등 대상자별 맞춤형 취업성공 지원 전략을 마련해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음성지역 인재육성으로는 지역 소재 대학의 가스 및 안전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문형 위탁교육을 통해 취업 경쟁력 및 산업현장 적응 능력을 키워 나가기로 했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최근 장기 경기침체 등으로 인한 청년·신중년 등 전 계층의 일자리 문제를 심각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인재 채용 확대 등 지역사회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