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서울대학교에 바이오 연료 연구장비 기증
SK이노베이션, 서울대학교에 바이오 연료 연구장비 기증
  • 임은서 기자
  • 승인 2018.09.0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서울대 평창캠퍼스에서 개최한 ‘SK이노베이션 연구장비 기증 및 바이오 연료 홍보관 개소식’에서 최인규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원장(왼쪽)과 이성준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 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4일 서울대 평창캠퍼스에서 최인규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장(왼쪽)과 이성준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장이 ‘SK이노베이션 바이오 연료 홍보관 개소식’에 참가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SK이노베이션 (사장 김준)은 기술혁신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던 바이오 연료 연구장비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그린 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에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대는 바이오 연료 연구장비를 기증받아 관련 연구를 진행하면서 강원지역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및 바이오 매스 전문인력 양성교육에도 활용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울대는 홍보관을 만들고 지난 4일 서울대 평창캠퍼스에서 ‘SK이노베이션 연구장비 기증 및 바이오 연료 홍보관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이성준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 원장과 최인규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원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서울대와 SK이노베이션은 이번에 개소한 홍보관을 연구인력을 위한 연구장소로 활용하고 바이오매스 연구장비 사용자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우수한 내부역량들을 사회와 공유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성준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장은 “이번 기증으로 서울대학교의 관련 연구개발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서울대가 이를 지역사회에 활용하게 됨으로써 강원도 중소기업 및 지역경기 활성화에 앞장서는 모범적 사회적 가치 창출 사례도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