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극대화 방안 모색
에너지公,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극대화 방안 모색
  • 오철 기자
  • 승인 2018.08.29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성장 워크숍 개최
에너지동행·그린크레디트 사업 등
시민-산·학 전문가 의견 청취
28일 한국에너지공단이 더케이 서울 호텔에서 개최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 워크숍'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8일 한국에너지공단이 더케이 서울 호텔에서 개최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 워크숍'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상홍)은 28일 더케이 서울 호텔에서 동반성장사업 참여기업과 함께 시민·산업체·학계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대·중소기업 상생 기반 마련을 위해 대기업이 중소기업에 기술·자금을 투자해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 및 온실가스 감축을 지원하는 동반성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반성장사업 중 '기업협력군 에너지동행 사업'에는 11개 대기업, 70개 중소협력사가 참여해 대기업이 중소협력사의 에너지효율 향상 컨설팅을 지원 중이다.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사업'은 대기업의 지원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대기업은 이에 대한 상쇄배출권을 얻는 상생 협력사업으로, 현재 대기업 3개사와 4개 중소사업장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부터 시행하는 '우수 중소기업 인증제도'는 5개 중소기업의 인증을 지원하는 시범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해 기업협력군 에너지동행,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사업에 참여한 총 11개 대기업의 추진현황과 우수 중소기업 인증제도 등을 시민단체, 산·학 전문가에게 소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청취를 통해 사회적 가치 반영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11개 대기업은 타 기업의 우수추진사례를 벤치마킹하고 관련 업계의견 및 건의사항을 청취해 사업개선 방안을 발굴하는 시간도 가졌다.

고재영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상생협력이사)는 “공단과 참여기업은‘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의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층 더 전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청취 기회를 확대해 공단 사업에 사회적 가치가 반영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