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세상을 밝히는 시민모임’ 출범
에너지공단, '세상을 밝히는 시민모임’ 출범
  • 오철 기자
  • 승인 2018.08.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취약계층 돕기 위한 시민 아이디어 숙의의 장 마련
6일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에서 강진희 공단 홍보실장(왼쪽 다섯 번째)과 '세상을 밝히는 시민모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일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에서 강진희 공단 홍보실장(가운데)과 '세상을 밝히는 시민모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상홍)은 6일 공단 본사에서 에너지분야 소외계층의 생활 지원이 가능한 아이디어를 선별하고 직접 실험해보는 ‘세상을 밝히는 시민모임’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공단은 임혜련 서울숲사회혁신공유재단 대표, 김민재 그린훼밀리그린스카우트연합 팀장, 김병종 자연환경국민신탁 팀장, 엄삼용 에너지·환경분야 시민활동가 및 대학생들을 ‘세상을 밝히는 시민’으로 위촉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 분야 혁신형 아이템에 대해 토론하는 시민간담회를 가졌다.

‘세상을 밝히는 시민모임’은 폭염 등 기후환경변화에 시민이 자발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근 창업 준비 중이거나 새롭게 출시될 생활 아이템과 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분야 기술을 접목하고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실효성을 따져보는 등 지속적인 토론과 실험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공단이 사회적 서비스가 닿지 않는 틈새영역의 생활밀착형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하는 ‘세상을 밝히는 에너지 분야 시민 창업 경연대회’에서 최종 결선에 오르게 될 10개팀 창업 아이디어에 대해 사회적 영향 등을 고려해 개선점 및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세상을 밝히는 시민모임이 시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을 이끌고 에너지 스타트업에게 테스트베드 기회를 제공해, 에너지 취약계층 복지 향상에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