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삼천리톡’ 모바일 서비스 시작
삼천리, ‘삼천리톡’ 모바일 서비스 시작
  • 임은서 기자
  • 승인 2018.08.0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 AS, 요금, 검침 등 도시가스 관련 문의를 모바일로 해결
`삼천리톡` 서비스 모바일 화면
`삼천리톡` 서비스 모바일 화면

[한국에너지신문] 삼천리가 지난 1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한 ‘삼천리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천리톡 서비스는 ▲ 이사 및 AS 등 방문 요청 접수 ▲ 요금 조회 및 납부 ▲ 전자고지 및 자동이체 신청 ▲ 자가 검침 ▲ 안전점검 확인 등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한 기존 문의를 전화통화 없이 모바일로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서비스는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삼천리 검색 후 친구 추가 ▲ 삼천리 ARS(1544-3002) 통화 후 바로가기 연결 ▲ 카카오 알림톡 고지서 내 바로가기 연결 ▲ 삼천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결 등을 통해 삼천리 고객은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24시간 문의사항 해결이 가능하다.

삼천리 관계자는 “모바일에 최적화한 삼천리톡 서비스는 접근성과 편의성이 뛰어나 이용 고객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빅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기술 적용 등을 추진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고객감동 경영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천리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도시가스 자가 검침, 고지, 납부 등을 처리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NH농협과 제휴해 모바일 고지∙납부 서비스인 ‘NH스마트고지서’를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