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계명대, 제품수명주기 전문가 양성 '맞손'
다쏘시스템-계명대, 제품수명주기 전문가 양성 '맞손'
  • 오철 기자
  • 승인 2018.07.0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재학생 대상 인재 양성 프로그램·취업설명회 진행
지난 2일 '제7차 2018 하계방학 채용연계 PLM 시스템 초급개발자 양성과정 오픈식'에서 계명대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일 '제7차 2018 하계방학 채용연계 PLM 시스템 초급개발자 양성과정 오픈식'에서 계명대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다쏘시스템코리가 계명대와 협력해 3DEXPERIENCE 제품수명주기(PLM) 분야의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

다쏘시스템과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은 2일 계명대학교 쉑터관에서 ‘계명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위한 ‘제7차 2018 하계방학 채용연계 PLM 시스템 초급개발자 양성과정’ 오픈식을 열고 4주간의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지난 2011년 계명대학교와 3D 및 PLM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쏘시스템 공인 교육센터’를 개소했다.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6차에 걸쳐 총 65명이 이수한 3DEXPERIENCE PLM 시스템 전문가 양성과정은 35명의 취업자를 배출하며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선정된 계명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며, 마지막 4주 차에는 다쏘시스템코리아의 7개 협력사가 취업 설명회를 통해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으로 활약할 PLM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업무 방식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대욱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 원장은 “계명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이 이 나라의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꿈을 이룰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