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내일부터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하반기 접수
서울시, 내일부터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하반기 접수
  • 오철 기자
  • 승인 2018.07.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주제와 교구를 활용해 즐겁게 체험하며 에너지를 배우는 교육프로그램
4일부터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서 하반기 선착순 무료 접수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시는 4일부터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하반기 프로그램을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는 에너지와 기후변화 문제, 에너지 절약을 체험으로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특수 개조된 교육차량 ‘에너지빵빵 해로(1톤)’와 ‘지구수호대 해요(3.5톤)가 시민이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서 에너지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지역아동센터, 학교, 마을, 지자체 축제 등 곳곳을 누비며 놀이와 체험활동을 통해 생활 속 에너지 절약법과 신재생에너지 등 기후변화와 에너지를 알려준다.

아이들과 지역 주민들이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해요(왼쪽)와 해로에서 에너지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에너지빵빵 해로는 ▲에너지로 살림하기 ▲에너지 프로슈머되기 ▲에너지로 이웃 만나기 ▲에너지로 자연, 생명가꾸기 등 크게 4가지 주제로 운영되며, 지구수호대 해요는 재미있는 놀이와 체험활동을 통해 에너지절약 및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미션 중심의 활동으로 ▲태양의도시 서울을 만들어라 ▲버리는 것을 활용하라 ▲빗물을 이용하라 ▲에너지자립마을을 만들어라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차량 내부에는 태양광라디오, 태양광 커피머신과 솜사탕기계, 주스를 만드는 자전거 발전기, 전기 없이 작동하는 여과식 정수기 및 절수기, 은하수 체험도구 등 다양한 체험교구로 대상별, 장소별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에너지 전문 강사가 개발∙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 상반기에는 총 101개 학교 및 기관 등에서 신청해 찾아가는 에너지놀이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교육에 참여한 가동초등학교 한 학생은 “게임과 태양광자동차 운전 등 체험활동을 통해 에너지가 어디에 쓰이는 지, 에너지 절약방법을 알게 됐다”며 “전기와 물을 절약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해로와 해요’ 하반기(8월~11월) 프로그램은 7월 4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접수는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energy.seoul.go.kr)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마을닷살림협동조합(해로, 02-3280-6684, esuper6684@gmail.com)과 e에듀(해요, 010-5121-1357, risinge@gmail.com)로 차량에 맞게 문의하면 된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는 시민이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는 에너지 체험교육으로 인기가 높다”며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