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신성에프에이 지분 80% 매각 성공
신성이엔지, 신성에프에이 지분 80% 매각 성공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06.2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와 그리드 기업으로 새 출발
고밀도 태양광 모듈, 신개념 공기청정기 등 런칭
신성이엔지 본사 전경.
신성이엔지 본사 전경.

[한국에너지신문] 신성이엔지가 계열사 신성에프에이의 지분 80%를 중국 시아선인베스트먼트에 매각했다고 22일 공시했다. 1040억 원의 유동성을 확보한 신성이엔지는 이를 통해 부채비율을 낮추고 신성장 동력 확보에 사용할 계획이다.

신성이엔지는 신성에프에이의 시장 확대와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중국 최대 로봇 기업인 시아선 그룹과 공동경영을 위한 지분 매각을 추진했다.

회사는 이번 매각으로 시아선 그룹과 중국 진출을 위한 공동경영 의지를 다진다. 신성이엔지는 앞으로 시아선 그룹이 보유한 로봇 기술과의 시너지로 신성에프에이에서 고도화된 공장 자동화 장비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이번 일부 지분 매각을 통해 신성이엔지는 부채비율 감소를 달성했다. 지난 2017년 말 기준 740%의 부채비율은 현재 200% 수준까지 낮아졌다.

신성이엔지는 앞으로 풍부한 유동자금을 활용해 시장 변화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안정적인 경영 환경 구축을 바탕으로 에너지와 그리드를 연결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하반기부터는 기존 태양광 모듈보다 15~20% 향상된 출력과 심미적 우수성이 높은 고밀도 모듈과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신개념 공기청정기, 몸과 옷에 붙은 미세먼지를 털어주는 에어샤워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더불어 용인에 위치한 대표 스마트공장도 클린에너지 기반의 스마트공장 고도화 운영시스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태양광으로 전력을 생산하고 ESS에 저장한 후 공장 생산에 사용하는 전력 자립화한 국내 유일의 스마트공장이다.

마이크로 그리드를 통한 전력거래 플랫폼도 구축하고 있다. 이는 에너지신산업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전력수요반응 시장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가상발전소를 통해 전력 거래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뿌리가 튼튼한 기업으로 성장해 세계적인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