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 대상 공모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 대상 공모
  • 오철 기자
  • 승인 2018.06.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7일까지 공개 모집
선정된 건축물은 현황조사 및 자료분석을 통해 에너지 절감 기술컨설팅 무상 제공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 리플릿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 리플릿

[한국에너지신문]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기존건축물의 에너지 성능관리를 개선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온실가스 배출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의 대상 건축물을 다음달 27일까지 공모한다.

신축, 공공 및 대형건축물 중심의 에너지 성능개선 정책을 기존 민간 중·소 건축물로 확대하고자 시행하는 이번 시범사업은 기존 건축물에 대한 조사·분석을 통해 비용효율적인 에너지 사용량 감축수단 발굴의 기초로 활용하고자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규모·용도의 제한 없이 사용승인 완료된 모든 건축물을 대상으로 하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국토교통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www.greentogether.go.kr)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시범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건축물은 외벽 및 창호 등의 단열 수준과 기계 및 전기설비 운용현황조사, 에너지 사용자료 분석 등을 수반한 에너지 절감 기술컨설팅을 무상으로 받게 되며, 이를 통해 에너지비용 절감, 건축물 성능최적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범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한국감정원 녹색건축처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 담당부서(02-2187-4117)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