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인도 백호로더 공장 개소
두산밥캣, 인도 백호로더 공장 개소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6.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밥캣 중동 백호로더 B700.
두산밥캣 중동 백호로더 B700.

[한국에너지신문] 스캇성철 박 두산밥캣 사장이 지난 4일 회사가 최근 인수를 완료한 인도 첸나이 백호로더(Backhoe loader) 공장을 찾아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두산밥캣은 지난 5월 인도 백호로더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공장 및 부지를 인수했다. 인도 백호로더 공장은 부지면적 8만㎡, 공장면적 1만5000㎡로 연간 약 8000대 이상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인도 소형 건설기계 시장은 약 1.3조원 규모로 단일국가 기준으로 미국, 중국 다음의 시장으로 분류된다. 백호로더 비중은 80~90%으로 지난 2014년 이후 연평균 9.7%의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019년 하반기 중 제품 생산이 목표다. 출시 이후 소비자에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제품 출시 이후 5년 내 인도 백호로더 시장에서 점유율 10% 이상을 기록해 톱 3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회사의 중장기 목표"라고 말했다.

스캇성철 박 두산밥캣 사장은 "인도 시장은 최근 정부 주도의 인프라투자가 집중되면서 소형 건설기계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성장하는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백호로더 시장 진출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두산밥캣이 인도 소형 건설기계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밥캣은 지난해 중국 소형 건설기계 시장을 대상으로 맞춤형 브랜드인 ‘어스포스(Earth Force)’를 선보이는 등 신흥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