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워터, 교육기부 프로그램 '2018 물드림 캠프' 운영
케이워터, 교육기부 프로그램 '2018 물드림 캠프' 운영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06.0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흙탕물 정수 실험 등 체험형 물교육과 물분야 진로체험 기회 제공

[한국에너지신문] 케이워터(사장 이학수)가 청소년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과학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 ‘물드림 캠프’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캠프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4만3천여명의 초·중등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지난해에는 만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했다.

물드림 캠프는 수돗물 정수과정을 알 수 있는 ‘흙탕물 정수 실험’, 수력발전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모형 발전기 만들기’ 등 물을 소재로 한 2개의 과학실험과 이론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들은 학교로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학교 방문형’과 댐과 정수장 등 케이워터 물 관리 현장 견학과 연계한 ‘현장 견학형’ 2개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중학생 참가자에게는 케이워터 직원과 함께 물 분야 진로를 탐색하는 진로체험 시간이 별도로 주어진다. 

한편 올해부터는 상대적으로 체험기회가 적은 농촌 및 도서산간 학생의 활발한 참여를 위해 지역별 댐과 정수장을 중심으로 교육장소를 기존 10개소에서 25개소로 확대해 운영한다.

‘물드림 캠프’는 매주 목요일마다 열리며 참가신청은 체험희망일 최소 2주 전 교육부 진로체험 홈페이지 ‘꿈길’(www.ggomgil.go.kr) 혹은 케이워터 물드림 캠프 담당부서(042-870-7240)로 하면 된다.

이학수 사장은 “한정된 자원인 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서는 미래세대에 대한 교육이 무척 중요하다. 물드림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지식과 더불어 물의 소중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케이워터는 물드림 캠프로 2014년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2012년과 2017년에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