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 개최
서울에너지드림센터,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8.05.2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과 연계한 기후변화 이야기를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기 쉽게 풀어보는 즐거운 장 마련
기후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확산과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 포스터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 포스터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는 오는 30일 오후 3시 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기상청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토크콘서트로, 공우석 경희대학교 생물지리학과 교수와 이승표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가 패널로 참여하고 맹소영 날씨 컬럼리스트의 사회로 ‘계절별 건강’과 연계한 기후변화 이야기를 통해 시민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토크쇼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친환경버스와 함께 하는 ‘이야기가 있는 에코투어’가 진행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대표프로그램인 이야기가 있는 에코투어는 전기저상버스와 수소연료전지버스를 타고 월드컵공원 내에 있는 마포자원회수시설, 상암수소스테이션 등의 시설들을 탐방하는 투어프로그램이다.

또한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어린이들과 시민의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7월부터 한 달 동안 센터 1층 드림갤러리에서 ‘2018 수도권기상청 기후변화 공감 웹툰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서울시의 대표적 환경교육전시관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온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지난 2016년 조성된 ‘서울기후변화배움터’ 및 다양한 기후변화체험교육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및 생활방식을 변화시키고, 시민의 에너지 및 기후변화 학습공간으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수도권기상청은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5차례에 걸쳐 영화, 다큐멘터리, 극지, 습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기후변화를 융합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시민의 기후변화 이해와 공감대 형성에 기여해왔다.

기후변화 공감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www.seouledc.or.kr) 또는 전화 02-3151-0562(내선번호 1번, 교육팀)로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