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형 태양광 시범사업, 예산 2배로 ‘껑충’
영농형 태양광 시범사업, 예산 2배로 ‘껑충’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05.2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서 200억→400억원 책정

[한국에너지신문] 신재생에너지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 일자리창출, 미세먼지 대책, 경제성장을 위한 ‘영농형 태양광 설치 시범사업’이 확대된다.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광주 동구남구 갑)는 농가소득증대와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해, 농지에 태양광설비를 설치하는 ‘영농형 태양광설치 시범사업’ 예산을 200억원 순증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농지 위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 농사와 태양광 발전을 동시에 병행함으로써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는 사업이다.

올해 본예산에 200억 원이 편성됐는데 추경을 통해 2배인 200억 원을 증액해 400억 원으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장병완 원내대표는 "이 사업은 신재생에너지 확대와 동시에 미세먼지 저감, 농가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효과가 매우 크다"며 "우리 당이 추경심사에서 호남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둔 만큼 농업생산성 증대 효과가 큰 '영농형 태양광 설치 시범사업' 예산 200억을 새로 반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 원내대표는 "지난 4월 절대농지에 영농형 태양광 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농지법 일부개정안을 발의했다"며 "농지법이 개정돼 영농형태양광 사업이 확대되면 벼농사 대비 농가소득이 약 7배 증진되고, 36조원 투자했을 때 56만 명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효과도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