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워터, 사회적가치 객관적 측정 위한 지표 개발
케이워터, 사회적가치 객관적 측정 위한 지표 개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05.1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SK와 관련 업무 협약 체결
공공부문 사회적가치 실행력 향상 및 성과 확산 기대
케이워터(사장 이학수)가 16일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본사에서 SK사회공헌위원회와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측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워터(사장 이학수)가 16일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본사에서 SK사회공헌위원회와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측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에너지신문] 케이워터(사장 이학수)가 1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본사에서 SK사회공헌위원회와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측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부문 사회적가치 창출에 나서는 케이워터와 민간부문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SK가 함께 사회적가치의 객관적 측정과 관련 지표 개발에 협력하기 위해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사회적가치 측정을 위한 자료 제공 ▲사회적가치 측정과 측정체계 개발을 위한 협력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측정체계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와 결과물 공유 등이다.

사회적가치 측정은 케이워터의 업무와 관련된 일자리 창출, 안전, 환경 등 분야에서 사회문제 해결 여부와 파급력 등을 판단해 그 결과를 화폐가치와 같이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객관적 지표로 환산하는 작업이다.

케이워터는 협약을 통해 사회적가치 창출에 대한 명확한 목표 설정으로 실행력을 높이고, 민간부문까지 측정 지표가 확산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케이워터는 최근 지속가능한 물관리와 일자리 창출 등 60개 세부추진과제로 구성된 '사회적가치 실현 로드맵'을 수립하고 사회적가치 실현추진단과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학수 사장은 "케이워터가 창출하는 사회적가치를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평가해 실행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