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한라대와 신재생에너지 기술 공동개발 협약
중부발전, 한라대와 신재생에너지 기술 공동개발 협약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5.0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과 한라대학교는 정부의 본격적인 에너지전환정책 시대를 맞아 ‘재생에너지3020’ 달성을 위해 태양광·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형구 사장(가운데 왼쪽)과 최평락 한라대 총장(가운데 오른쪽) 및 양측 관계자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과 한라대학교(총장 최평락)는 정부의 본격적인 에너지전환정책 시대를 맞아 ‘재생에너지3020’ 달성을 위해 태양광·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대표적 발전공기업으로서 태양광, 풍력 및 연료전지 등 다양한 신재생설비 건설 및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한국중부발전과 강원지역의 대표적인 글로컬 강소 대학인 한라대학교 에너지기술센터 전문인력을 활용해 미래지향적인 클린 에너지사업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태양광,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다음 세대에 전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두 기관이 긴밀한 협조를 유지해 향후 신재생에너지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사례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