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집단에너지 기술공유 아카데미' 교육 실시
지역난방공사, '집단에너지 기술공유 아카데미' 교육 실시
  • 오철 기자
  • 승인 2018.05.0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미래개발원에서 열수송 등 3개 교육과정 운영
한국지역난방공사가 8일 용인 미래개발원에서 '열수송 기술공유 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가 8일 용인 미래개발원에서 '열수송 기술공유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집단에너지분야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내 집단에너지사업자를 대상으로 '집단에너지 기술공유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현재 집단에너지 사업자의 기술인력에 대한 교육지원 및 인프라가 미흡한 실정으로, 이는 집단에너지 사업 경쟁력 악화의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공사는 집단에너지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사업자는 업계 선도기업인 공사가 기술교육 및 노하우를 공유해주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교육은 공사 미래개발원에서 진행하며 ▲열수송 기술공유 과정(5월 8일 ~ 9일) ▲고객기술 공유 과정(5월 14일 ~ 15일) ▲집단에너지 기술공유 기본과정(5월 28일 ~ 30일) 등 3개 과정에 서울에너지공사 등 23개 사업자, 112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집단에너지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기술공유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집단에너지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