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한전, 3900세대 ‘스마트그리드 아파트’로
인천시-한전, 3900세대 ‘스마트그리드 아파트’로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5.0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효율관리 앱 ‘SG파워플래너’ 서비스

[한국에너지신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은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인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에 참여한 모든 아파트 입주민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SG-파워플래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천시 및 한전컨소시엄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동안 총사업비 29억원을 투입해 진행 중인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의 최종 완성 단계다. 사용자의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 전력사용량, 전기요금, 이웃요금비교 등 기본정보 외에 시간대별, 요일별, 월별 소비패턴 분석기능과 누진단계, 과다요금 알림 서비스 기능을 탑재했다. 이는 사용자가 에너지 비용절감은 물론 계획적, 합리적으로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서비스가 제공되는 아파트는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에 참여한 동구 솔빛주공 2차 2단지, 화도진그린빌, 연수구 한양1차, 계양구 효성태산, 서구 당하KCC 스위첸 등 5개 단지로 총 3933세대가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SG파워플래너를 활용하면 가구당 월평균 14%의 전기요금이 절감되는 것으로 분석되는 만큼 실질적인 효과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파워플래너의 이용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SG-파워플래너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전파워플래너’로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