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국가공인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중부발전, 국가공인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5.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 홈페이지가 2017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는 장애인·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으로,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만 부여되는 국가공인 인증이다.

중부발전은 사용자 편리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홈페이지를 전면개편해,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그림이나 사진에 대한 대체 텍스트, 동영상에 대한 자막 등을 제공하고,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사용자가 키보드만으로도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운영중에 웹접근성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고 높은 수준의 정보접근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수정·보완 작업을 실시했다. 개선활동을 통해 중부발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공인 인증기관인 웹와치로부터 1차 사용자심사와 2차 전문가심사를 포함한 엄정한 심사를 통과하고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을 계기로 일반 사용자는 물론 장애인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보편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