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상반기 중 신입직원 채용
한국지역난방공사 상반기 중 신입직원 채용
  • 오철 기자
  • 승인 2018.04.2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무관, 인적사항 배제 등 무결점 블라인드 채용 선도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사회적 약자 대상 일자리 창출과 공공일자리 창출에 따른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신입직원 62명(일반 41명, 고졸 9명, 사회형평 9명, 무기계약직 3명)을 채용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입사지원시 출신학교, 학점, 가족정보 등 직무와 무관한 스펙 및 정보 기재를 철저히 배제해 왔으며, 생년월일과 사진 등의 인적사항도 입사지원 항목에서 삭제해 블라인드 채용을 더욱 강화했다.

또한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항목을 삭제하고 직무역량 검증을 강화한 블라인드 면접을 시행하여 무결점 블라인드 채용 선도 기관으로 위상을 높여왔다.

채용분야는 일반, 고졸, 사회형평, 무기계약직으로 4개 분야이며,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전형 등 정부가 정한 NCS 기반 표준절차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특히, 공사는 면접전형에서 전문 외부위원 참여 비율을 50%로 확대해 전문성 및 공정성을 강화하고, 지역균형발전의 적극 이행을 위해 모집 분야별 지역인재 채용할당제를 시행할 계획이다.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상반기 중 채용을 완료하여 청년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는 한편, 향후 전사적인 일자리 창출 노력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